여행

인천공항 체크인 카운터 이용 방법과 팁

tripmoa 2023. 9. 6.

인천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기 위해서는 체크인 카운터에서 탑승 수속을 해야 합니다. 체크인 카운터는 항공사별로 다른 위치에 있으므로, 미리 확인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에서는 인천공항 체크인 카운터의 위치와 이용 방법, 그리고 셀프 체크인과 대형 수하물 위탁에 대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유용한 정보 모음

인천공항 긴급여권 발급 민원센터 위치,발급 운영 시간 및 연락처, 준비물, 비용, 시간 총정리

여권 재발급 온라인 신청 방법 | 인터넷 갱신 준비물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등록방법 사용방법

 

인천공항 체크인 카운터 위치 확인하기

인천공항에는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이 있습니다. 제1여객터미널은 A, B, C, D, E, F, G, H, J 총 9개의 카운터로 구분되어 있으며, 제2여객터미널은 A, B, C, D 총 4개의 카운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각 카운터에는 여러 항공사의 탑승 수속을 할 수 있습니다.

 

체크인 카운터의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공항 도착 전: 인천공항 홈페이지에서 운항정보를 검색하거나, 항공사 전화를 통해 체크인 카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항 도착 후: 출발층에 있는 운항정보 안내 모니터(FIDS)에서 체크인 카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체크인 카운터 이용 방법

체크인 카운터에서는 항공권 발권, 수하물 위탁, 탑승권 발급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체크인 카운터의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체크인 카운터 방문: 항공사별로 운영하는 체크인 카운터에 방문하여 탑승 수속을 진행합니다. 일반적으로 항공기 출발 2~3시간 전부터 운영합니다. 단, 대한항공은 오전 5시 30분, 아시아나는 오전 6시 15분부터 운영합니다.
  • 항공권 발권: 예약번호와 여권을 제시하여 항공권을 발급받습니다. 예약번호가 없는 경우에는 여권만으로도 가능합니다.
  • 수하물 위탁: 탑승할 수 없는 짐을 위탁합니다. 일반적으로 일반석에 적용되는 수하물은 3면의 합이 158cm 이하로써 23kg 2개까지입니다. 항공사, 노선 별, 좌석 등급 별로 무료 수하물 기준에 차이가 있으므로 이용하실 항공사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세관신고가 필요한 경우에는 세관신고대에서 신고하여야 합니다.
  • 탑승권 발급: 탑승권을 받아서 출국장으로 이동합니다. 탑승권에는 탑승구 번호와 탑승 시간이 표시되어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셀프 체크인과 대형 수하물 위탁 팁

체크인 카운터에서 탑승 수속을 하는 것이 번거롭거나 시간이 부족한 경우에는 셀프 체크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셀프 체크인은 인천공항 홈페이지나 항공사 앱에서 온라인으로 탑승권을 발급받거나, 공항 내에 있는 셀프 체크인 기기에서 탑승권을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셀프 체크인을 하면 탑승 수속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셀프 체크인을 한 경우에도 수하물은 위탁해야 합니다. 수하물 위탁은 셀프 백드랍이라는 기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셀프 백드랍은 탑승권과 수하물 라벨을 인식하여 수하물을 자동으로 위탁해주는 기기입니다. 셀프 백드랍은 제1여객터미널의 D/E 카운터, 제2여객터미널의 D/E 카운터에 있습니다.

 

대형 수하물은 45x90x70cm 3면의 합이 200cm 이상이거나 50kg 이상입니다. 대형 수하물은 항공사 탑승 수속 카운터에서 요금을 지불한 후 세관신고를 한 뒤 대형 수하물 카운터에서 위탁하시면 됩니다. 대형 수하물 카운터는 제1여객터미널의 A, B, C, D, E, F, G, H, J 카운터, 제2여객터미널의 A, B, C, D 카운터에 있습니다.

마치며

인천공항 체크인 카운터 이용 방법과 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천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기 전에 체크인 카운터의 위치와 운영 시간을 미리 확인하고, 셀프 체크인과 대형 수하물 위탁 등의 서비스를 잘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여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즐거운 여행 되세요!

댓글

💲 추천 글